나란히 투자 유치한 에듀테크 스타트업[VC브리핑]

입력 2022-10-12 15:00  

이 기사는 10월 12일 15:0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벤처캐피털(VC) 및 스타트업 정보업체인 The VC와 함께 지난주 VC 투자 현황을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투자에서 '내일'의 아이디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수능공부, 태블릿으로 하세요... 슬링, 70억원 시리즈A 유치
태블릿 수능공부 앱 '오르조' 운영사 슬링이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스프링캠프를 비롯해 앤파트너스, 필로소피아벤처스가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오르조는 고등학생 대상 수능공부 앱입니다. 태블릿을 이용해 기출문제, 문제집, 사설 모의고사 등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채점 기능 문항별 타이머, 오답노트, 학습 플래너 등의 기능이 담겼습니다. 지난해 출시한 이 앱은 누적 2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입니다.

'신선식품 직거래' 착한상회, 시드 투자 유치
커뮤니티형 신선식품 직거래 장터 '식사탐험'을 운영하는 착한상회가 5억원 규모 시드(초기) 투자를 받았습니다.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가 투자했습니다.

식사탐험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신선식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구매자의 블로그형 리뷰가 플랫폼 전면에 노출되는 게 특징입니다.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 151억원 조달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라썸이 151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마쳤습니다. 두나무앤파트너스, 빅베이슨캐피탈, 펄어비스캐피탈, 스톰벤처스가 투자했습니다. 누적 투자금은 225억원이 됐습니다.

KAIST 출신의 이채린, 최유진 대표가 2018년 창업한 이 회사는 '소통 중심의 성장 플랫폼'을 B2B SaaS 형태로 제공합니다. 교육 현장에서 전 세계 32개국 6000여 개의 기업과 학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썸 플랫폼에선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거나 실시간 화상 강의, SNS형 게시글 피드, 질의응답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직이착륙 항공기 개발하는 플라나, 프리A 로 118억원 조달
하이브리드 기반 수직 이착륙(VTOL) 전기 추진 항공기를 개발하는 회사 플라나가 118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신한자산운용, 퓨처플레이,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등이 이 회사의 성장성에 베팅했습니다.

플라나가 개발하는 기체는 조종사 1명과 승객 4~6명을 태우고 최대 시속 350㎞의 속력으로 500㎞ 이상을 비행하는 항공기입니다. 2028년까지 상용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